2022.06.21 와인 & 샤인머스켓 / 하늘아래푸른농장 박정필 와이너리

  영동의 특별한 시골, 영동특별시에는 특별한 농장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하늘아래푸른농장'. 하늘아래 푸른 농장에서는 깊은 맛과 향취를 내는 와인제조와 함께 포도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어떤 맛과 향취일지 함께 가서 맛보실까요?  
 
  농가재배스토리 Farm cultivation story
 
 
 
 
 
 
 
 
 
 
    영동의 특별한 시골
  ‘포포’의 인터뷰
  대표님, 안녕하세요. '하늘아래푸른농장'. 농장이름이 참 좋은데요. 대표님과 농장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3대를 이어온 포도농장  
 
  안녕하세요, '하늘아래푸른농장' 박정필입니다. 농장의 대표는 저의 부친이신 박병일 대표님이시구요. 저는 포도 재배와 판매, 와인 제조 등 농장의 전반적인 실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농장은 조부님부터 저까지 3대를 이어 포도 재배를 하고 있는 뿌리 깊은 포도농장구요. 와인 제조는 제가 2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늘아래푸른농장’의 박병일 대표(맨 오른쪽)와 아들 박정필님(우측부터 세 번째)
 
 
‘하늘아래푸른농장’의 <봉황와인>, <샤인머스켓>과 포즈를 취한 박병일 대표
 
 
 
 
 
 
 
  3대를 잇고 계신다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그런데 ‘하늘아래푸른농장’ SNS계정을 보면 포도재배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보이던데요. 포도와 와인 중 어떤 상품이 주력상품인가요?  
 
  포도농장이라서 포도와인을 생산합니다.  
 
  어느 하나라고 말씀드리기는 좀 어렵고요. 포도농장이니까 포도를 재배해서 판매하고, 또 포도를 재배하니까, 그 포도로 와인을 제조해서 판매하는 것이죠. 둘 다 중요한 상품입니다.(웃음)  
 
‘하늘아래푸른농장’의 주종 상품인 샤인머스켓(좌) / 봉황와인(우)
 
 
 
 
 
 
 
 
  <봉황>이라는 브랜드로 와인을 제조하고 계신데요.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봉황 산머루 와인 (12도 375ml)  
 
  현재까지 와인 세 종류와 증류주 하나를 판매하고 있고요. 하나씩 소개드리자면 우선 <봉황 산머루>와인의 경우 산머루 특유의 좀 묵직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나고 목넘김이 깔끔합니다. 그리고 끝에 여운이 남아도는 감이 있습니다. 단맛과 과일 특유의 시큼함,  타닌의 밸런스가 좋게 평가된 와인입니다.  
 
봉황 산머루 와인 (Alc.12% / 375ml), 2016, 2018, 2019 한국와인대상 실버상 수상
 
 
 
  봉황 화이트 와인 (13도 375ml)  
 
  <봉황 화이트>는 적포도로 제조해서 보통 화이트 와인보다 색이 진합니다. 과일향이 나고 색깔이 오렌지 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단맛과 상큼한 맛을 높인 와인이라서 달콤한 양념소스를 가진 음식과 조합이 좋습니다.  
 
봉황 화이트 와인 (Alc.13% / 375ml), 2016, 2018, 2019 대한민국와인대상 실버상 수상
 
 
 
  봉황 로제 와인 (12도 375ml)  
 
  <봉황 로제> 와인은 당도가 높은 와인입니다. 17,18 Brix가 나오는 거봉으로 제조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자옥>을 소재로 제조했고요. 베리류 향과 함께 단맛이 특징인 와인입니다. 그래서 매콤한 음식을 먹을 때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봉황 로제 와인 (Alc.12% / 375ml)
2015 한국와인대상 브론즈상
2016 2018 한국와인대상 실버상
2019 한국와인대상 실버상 & 골드상 수상
 
 
 
  봉황 증류주 (40도 500ml)  
 
  <봉황 증류주>는 달면서도 약간 매운 맛이 돌기 때문에 식욕을 돋구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여운이 많이 남는 특징이 있는데요. 자극적이지만 목넘김이 부드럽고 좋다는 평가를 받은 와인입니다.  
 
봉황 증류주 (Alc.40% / 500ml), 2016, 2018, 2019 한국와인대상 실버상 수상
 
 
 
 
 
 
 
 
  ‘하늘아래푸른농장’은 와인 못지 않게 최상품의 포도를 생산하는 곳으로도 많이 알려지신 것 같은데요. 어떤 품종의 포도들이 생산되고 있나요?  
 
  빛나는 초록빛 샤인머스켓  
 
  저희가 키우는 포도는 산머루, 자옥, 샤인머스켓이 있고요. 트렌드에 따라 바이올렛킹, 퀸세븐, 루비로망 등을 식재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샤인머스켓을 주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늘아래푸른농장’의 주종 품목인 샤인머스켓
 
 
‘하늘아래푸른농장’의 포도상품의 모습 (상단에서부터) 샤인머스켓, 퀸세븐, 바이올렛킹
 
 
 
 
 
 
 
 
  매일매일 성실하게 흘리시는 땀을 통해 최상 품질의 샤인머스켓과 와인을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계신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하늘아래푸른농장'을 찾아주실 고객님들께 전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한 말씀 해주시죠.  
 
  봉황 와인, 샤인머스켓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언제나 저희 '하늘아래푸른농장'의 '봉황와인'과 ‘샤인머스켓’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저희 포도와 와인을 찾아주시기 바라고요. 이제 샤인머스켓으로 제조한 와인도 출시가 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늘아래푸른농장’의 샤인머스켓과 <봉황> 와인들
 
 
 
 
 
 
 
    하늘아래 푸른농장
  샤인머스켓 & 봉황와인
 
 
 
 

● 주   소 : 충청북도 영동군 학산면 죽촌리 길 7

● 연락처 : 010-6788-5993

 
 
 
   https://smartstore.naver.com/bonghwangwine  
   https://www.instagram.com/bonghwang_wine  
   https://www.youtube.com/channel/UCSu9MOMk_jdlnsPBDXaFN0w  

 

 

목록